LOCATION : HOME > 사회공헌 > 사회봉사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행복한 기업,벽산파워가 꿈꾸는 미래입니다.
종교동호회인 신우회의 작은 봉사활동으로 시작해 지금은 전 부서가 봉사활동 대상을 선정 매월 1회 이상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손길이 닿지 않는 구석진 곳을 찾아 따뜻한 손길을 보내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원이 필요한 장애자 수요시설, 어린이집, 무의탁 독거노인 생활 시설 등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전원이 봉사활동에 대한 높은 관심을 통해 성숙한 사회의 일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벽산사회봉사단
벽산사회 봉사단은 순수한 사내 자원봉사단으로
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합니다.
구성원이 가진 재능을 중심으로 전문 자원봉사 영역을 개척하여 벽산만의 특화된 자원봉사 활동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탈북대학생비전인턴쉽
순수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탈북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은 탈북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능력 제고와 사회경험의 기회를 높이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의 방학에 맞춰1년에 두번 4~5주에 걸쳐 탈북대학생 10명을 인턴사원으로 채용하여 '인생(人)을 바꾸는(Turn)인턴십'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행복만들기
시각장애인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들이 스마트폰으로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세계 최초의 모바일 점자 도서관인 '영광 시각장애인 모바일 점자도서관'의 개관을 도왔습니다.
또한 시각장애인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무전기'를 제공하여 연극, 음악회등 다양한 문화활동의 참여를 돕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지속적으로 문화공연 티켓제공을 통해 장애인들의 문화생활을 도와 모두가 행복사회를 만드는데 앞장 서고 있습니다.
중증장애인과의 아름다운 동행
평소 보호자의 도움 없이 야외활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함께 야외 나들이 행사를 갖습니다. 장애인과 봉사자들이 함께 어울려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어울리며 평소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봄과 가을에 주기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통해 신체적, 심리적, 사회 영역의 발달을 도와 사회 안에서 자신감을 갖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능력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작업
중증 장애인, 독거 노인 등이 사는 집에 방문해 청소를 비롯해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신체적인 불편함과 어려운 경제사정 등으로 집안 관리가 쉽지 않은 중증장애인들이 집에 임직원이 방문해 직접 벽지와 장판을 새것으로 바꿔주고 집안 수리와 청소도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서울시립북부장애인 종합복지관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자원봉사 사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빵 나눔
여직원회'아름다운 사람들'은 노숙인의 생활시설인 '은평의 마을 '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사랑의 빵 나눔'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직원들이 빵을 직접 만들어 그것에서 생활하시는 중증 장애인들에게 빵을 전달해드리는 '사랑의 빵 나눔'봉사는 소외되기 쉬운 이들을 찾아 따스한 온기와 사랑을 전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아름다운 사람들'은 앞으로도 작지만 따스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계획입니다.
 
 
(08380)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12(구로동) 태평양물산 본관 16, 18층
COPYRIGHT(C) 2012 BYUCKSAN ENGINEERING ALL RIGHT RESERVED.